붉은 빛 치료 여드름붉은 빛 치료 여드름

당신의 피부 고민에 가장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은 무엇인가요? 우리의 1분 피부 퀴즈

여드름, 설명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2년 9월 11일
여드름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피부 질환입니다. 이는 신체적, 정서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드름이 무엇인지, 여드름의 종류, 여드름 발생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보가 귀하의 피부를 더 잘 이해하고 여드름 치료 계획에 대해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드름이란 무엇입니까?

모낭이 기름과 죽은 피부 세포로 막혀 발생하는 피부 상태입니다. 막힌 모낭에 염증이 생기거나 감염되어 여드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또는 낭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얼굴, 목, 가슴, 등, 어깨, 팔뚝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붉은 빛 치료 여드름

여드름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블랙헤드

피부 표면에 나타나는 작은 돌기. 이는 기름과 죽은 피부 세포로 가득 찬 모공이 막혀서 발생합니다. 블랙헤드는 일반적으로 고통스럽지 않지만 보기 흉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헤드

또한 피부 표면에 형성되는 쇼핑몰 여드름. 고름이 가득 차 있다는 점에서 블랙헤드와 다릅니다. 화이트헤드는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종종 블랙헤드보다 더 심각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여드름

이는 모낭에 염증이 생기거나 감염될 때 발생하는 작고 붉은 돌기입니다. 여드름은 매우 고통스럽고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낭종

피부 깊은 곳에서 발생하는 고름이 가득한 큰 돌기입니다. 낭종은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영구적인 흉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붉은 빛 치료 여드름

여드름 원인:

  • 사춘기, 임신, 폐경기 등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스테로이드, 피임약, 일부 항정신병 약물과 같은 특정 약물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기름기가 많거나 기름진 화장품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는 발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

여드름은 가장 일반적으로 십대와 관련이 있지만, 여드름은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식습관, 유전학 등 여드름 발병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이 있습니다.
여드름 발병을 예방하거나 여드름이 발생한 경우 치료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하루에 두 번 순한 클렌저로 세안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반드시 메이크업을 모두 지워주세요. 정기적으로 피부 각질을 제거하면 모공을 막을 수 있는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 외에도 할 수 있는 일이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말고, 여드름을 짜거나 짜내지 마세요.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고 충분한 운동을 하는 것도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발병했다면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치료법이 있습니다. 질문이나 우려사항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하세요.

여드름 치료

이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치료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약물은 벤조일퍼옥사이드나 살리실산이 함유된 국소 크림과 젤입니다. 이 제품들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고 과도한 기름을 건조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항생제가 처방될 수도 있습니다.
심한 여드름이 있는 경우 의사는 레이저 치료나 이소트레티노인(accutane)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이소트레티노인은 가장 완고한 경우조차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강력한 약물입니다. 하지만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최후의 수단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광선요법은 비교적 새로운 치료법으로 그 효과에 대한 연구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서는 발진 횟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고의 빨간불 치료 여드름
여드름은 실망스럽고 당혹스러운 문제일 수 있지만, 혼자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 피부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효과적인 치료법이 많이 있습니다. 피부가 걱정된다면 의사와 상담하고, 필요할 경우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Solawave로 피부를 변화시킬 준비가 되셨나요?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솔라웨이브로 피부를 바꿔보세요

관련 기사

솔라웨이브 스킨테라피 액티베이팅 세럼

올바른 활성화 세럼 선택을 위한 팁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4년 2월 1일
수분 공급 세럼

효능 극대화: 활성화 세럼 사용법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4년 1월 12일
히알루론산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나요?

히알루론산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나요?

일레인 드 베가(Elaine De Vega) | 2023년 12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