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을 위한 블루라이트여드름을 위한 블루라이트

당신의 피부 고민에 가장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은 무엇인가요? 우리의 1분 피부 퀴즈

곰팡이성 여드름에 대한 설명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2년 7월 11일
당신이 많은 사람들과 같다면, 이전에 곰팡이성 여드름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비교적 드문 질환이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상당히 심각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균성 여드름이 무엇인지, 원인은 무엇인지, 치료 방법은 무엇인지 설명하겠습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팁도 제공하겠습니다. 곰팡이성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 애초에 개발부터.

곰팡이성 여드름, 기본

그렇다면 곰팡이성 여드름이란 무엇일까요? 곰팡이성 여드름은 곰팡이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감염의 일종입니다. 곰팡이성 여드름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유형의 곰팡이는 말라세지아(Malassezia)라고 합니다. 이 특별한 유형의 곰팡이는 많은 사람의 피부에서 발견되지만, 너무 많이 자라면 문제가 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곰팡이는 곰팡이성 여드름을 비롯한 다양한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위한 블루라이트

곰팡이성 여드름은 어떻게 생겼나요?

곰팡이성 여드름은 일반 여드름과 매우 비슷해 보이지만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우선, 곰팡이성 여드름은 가려움증과 홍조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곰팡이성 여드름은 두피, 가슴, 등과 같이 털이 많은 부위에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곰팡이성 여드름은 종종 고름으로 가득 찬 작고 붉은 돌기가 특징입니다. 이러한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의사를 만나 진균성 여드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에 가장 좋은 블루라이트

곰팡이성 여드름의 원인

이제 곰팡이성 여드름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곰팡이성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Malassezia의 과증식은 곰팡이성 여드름의 주요 원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도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요인이 있습니다.

약화 된 면역 체계

곰팡이성 여드름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면역 체계가 약화되는 것입니다. 면역 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곰팡이를 억제할 수 없어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증식하게 됩니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특정 질병 등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는 요인이 많이 있습니다. 곰팡이성 여드름의 원인이 면역 체계 때문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의사를 만나 몇 가지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르몬 불균형

곰팡이성 여드름의 또 다른 일반적인 원인은 호르몬 불균형입니다.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피부의 섬세한 생태계가 파괴되어 곰팡이가 과도하게 증식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십대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성인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곰팡이성 여드름의 원인이 호르몬 때문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의사를 만나 몇 가지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약물

특정 약물은 곰팡이성 여드름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에는 스테로이드, 항생제, 피임약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약을 복용하고 있고 곰팡이성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 대체 옵션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곰팡이성 여드름 예방

이제 곰팡이성 여드름의 원인을 알았으니,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세요.

정기적으로 피부를 청소하십시오.

곰팡이성 여드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정기적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입니다. 이는 순한 비누와 따뜻한 물로 얼굴(및 기타 영향을 받은 부위)을 씻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후에는 반드시 두드려서 피부를 건조시키십시오. 또한 피부를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부가 자극을 받고 곰팡이성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여드름을 위한 블루라이트

일반의약품 여드름 치료를 피하세요

많은 일반의약품 여드름 치료법은 실제로 곰팡이성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법에는 종종 피부를 자극하고 곰팡이가 과도하게 증식할 수 있는 독한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여드름 치료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곰팡이성 여드름이 발생했다면, 치료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곰팡이성 여드름 치료

곰팡이성 여드름이 있는 경우 의사를 만나 적절한 치료를 처방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진균제

곰팡이성 여드름의 가장 흔한 치료법은 항진균제입니다. 이 약들은 경구로 복용하거나 피부에 바르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장 흔한 경구용 항진균제는 테르비나핀(라미실)과 이트라코나졸(스포라녹스)입니다.
가장 흔한 국소 항진균제는 케토코나졸(니조랄)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최대 8주가 걸릴 수 있으므로 인내심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동안 순한 세척제를 사용하고 강한 화학 물질을 피함으로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크림, 젤 또는 알약 형태일 수 있습니다. 이 약을 사용할 때는 의사의 지시를 주의 깊게 따르십시오.

광선요법

어떤 경우에는 곰팡이성 여드름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광선 요법. 이용하여 치료하는 유형입니다. 가정용 자외선 장치 자란 곰팡이를 죽이기 위해. 광선 요법은 종종 항진균제와 함께 사용됩니다.
여드름에 대한 광선 요법
곰팡이성 여드름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의사를 만나 적절한 치료를 처방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치료를 통해 피부를 깨끗이 정리하고 자신의 피부에 자신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Solawave로 피부를 변화시킬 준비가 되셨나요?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솔라웨이브로 피부를 바꿔보세요

관련 기사

솔라웨이브 스킨테라피 액티베이팅 세럼

올바른 활성화 세럼 선택을 위한 팁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4년 2월 1일
수분 공급 세럼

효능 극대화: 활성화 세럼 사용법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4년 1월 12일
히알루론산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나요?

히알루론산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나요?

일레인 드 베가(Elaine De Vega) | 2023년 12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