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몬 여드름호르몬 여드름

당신의 피부 고민에 가장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은 무엇인가요? 우리의 1분 피부 퀴즈

호르몬 여드름, 설명

엘레나 시몬스 | 2022년 6월 15일
호르몬 좌창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여드름의 일종입니다. 호르몬성 여드름은 치료가 어려울 수 있지만 관리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르몬성 여드름이 무엇인지, 원인은 무엇인지, 치료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호르몬성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논의하겠습니다!
호르몬 여드름에 대한 광선 요법

호르몬여드름, 기본

그렇다면 호르몬성 여드름이란 무엇일까요? 호르몬 여드름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여드름의 일종입니다.

호르몬성 여드름의 원인

호르몬성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사춘기

사춘기는 사람들이 호르몬성 여드름을 경험하는 가장 흔한 시기 중 하나입니다. 이는 사춘기 동안 호르몬이 변화하고 새로운 신체에 적응하기 때문입니다.

피임약

호르몬성 여드름의 또 다른 일반적인 원인은 피임약입니다. 피임약은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호르몬성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PCOS는 신체가 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을 너무 많이 생성하게 만드는 호르몬 불균형입니다. 이로 인해 피지 생성이 증가하여 모공이 막히고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호르몬성 여드름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서는 코르티솔 호르몬이 생성됩니다. 코티솔은 피지 생성을 증가시켜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여드름 치료

호르몬성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며 한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르몬 여드름에 대한 광선 요법

국소 치료법

호르몬성 여드름을 치료하는 한 가지 방법은 국소 치료법입니다. 피부에 직접 바르는 트리트먼트입니다. 호르몬성 여드름에 대한 국소 치료법에는 벤조일 퍼옥사이드, 살리실산, 레티노이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구강 치료

호르몬성 여드름을 치료하는 또 다른 방법은 경구 치료입니다. 경구 치료는 경구 복용하며 항생제, 피임약, 스피로노락톤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테라피

블루라이트테라피 블루라이트를 이용해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치료법이다. 있다 블루라이트 치료기기 집에서 사용해도 되고, 피부과에 가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호르몬성 여드름 치료를 위한 또 다른 옵션입니다. 레이저 치료는 피지를 생성하는 피지선을 표적으로 삼아 파괴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생성되는 오일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결과적으로 여드름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성 여드름 예방

호르몬성 여드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세요

호르몬성 여드름을 예방하는 한 가지 방법은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신선한 과일, 야채, 통곡물이 많이 함유된 식단을 섭취하면 호르몬을 조절하고 발진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여드름에 대한 광선 요법

스트레스 수준 관리

호르몬성 여드름을 예방하는 또 다른 방법은 스트레스 수준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운동, 휴식 기법 등을 통해 스트레스 수준을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 블로그 게시물이 호르몬 여드름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질문이나 우려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연락해 주세요. 우리는 항상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olawave로 피부를 변화시킬 준비가 되셨나요?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솔라웨이브로 피부를 바꿔보세요

관련 기사

솔라웨이브 스킨테라피 액티베이팅 세럼

올바른 활성화 세럼 선택을 위한 팁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4년 2월 1일
수분 공급 세럼

효능 극대화: 활성화 세럼 사용법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4년 1월 12일
히알루론산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나요?

히알루론산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나요?

일레인 드 베가(Elaine De Vega) | 2023년 12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