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적색광치료 전후전신적색광치료 전후

당신의 피부 고민에 가장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은 무엇인가요? 우리의 1분 피부 퀴즈

습진에 대한 광선요법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2년 9월 12일
이번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습진에 대한 광선요법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겠습니다. 광선요법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용하는지와 같은 일반적인 질문에 답하고, 습진 치료에 광선요법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전신적색광치료 전후

광선요법이란 무엇입니까?

광선요법이라고도 알려진 광선 요법, 빛을 이용하여 피부의 외관과 건강을 개선하는 치료법입니다. 습진을 포함한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선요법에는 피부를 특정 유형의 빛에 노출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빛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며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광선요법으로 무엇을 기대해야 합니까?

광선요법 중에는 빛이 영향을 받은 피부 부위를 향하게 됩니다. 각 세션은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30분을 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과를 보려면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일주일에 세 번 광선요법 세션을 받아야 합니다.
광선요법 중에는 피부 건조, 가려움증, 피부 붉어짐 등 일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대개 경미하며 저절로 사라집니다. 더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경우 의사는 치료 계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선요법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광선치료는 안전하고 무통 치료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습진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표준 혜택

  1. 안전하고 고통스럽지 않음
  2. 부작용이 거의 없음
  3. 염증과 가려움증을 감소시킵니다.
  4.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피부의 자연적인 장벽 기능을 회복하세요.

 전신적색광치료 전후

정서적 혜택

환자가 자신의 피부에 대해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환자가 당황함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습진에 대한 광선요법을 고려하고 있다면 잠재적인 이점과 위험에 대해 의사와 반드시 상의하십시오.

습진이란 무엇입니까?

습진은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렵고 염증이 생기는 흔한 피부 질환입니다. 매우 불편할 수 있으며, 때로는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습진을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광선요법은 습진 치료에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광선요법은 염증을 줄이고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여 습진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빛은 광선요법 장치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피부의 염증 세포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건조함
  2. 홍반
  3. 가려움

광선요법은 다른 습진 치료와 어떻게 비교됩니까?

습진에는 다양한 치료법이 있으며, 광선요법은 단지 하나의 선택일 뿐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소 스테로이드

습진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 일반적으로 경증에서 중등도의 습진에 사용되며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가 얇아지는 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경구용 스테로이드

일반적으로 더 심각한 습진의 경우에 사용됩니다. 효과적일 수 있지만 체중 증가, 고혈압, 골다공증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

습진과 관련된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졸음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면역조절제

새로운 유형의 습진 치료법. 이는 면역 체계를 억제함으로써 작용하며, 이는 심한 습진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감염 위험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광선요법은 일반적으로 국소 스테로이드, 경구 스테로이드, 면역조절제보다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이는 다른 치료법만큼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찾으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드 라이트 테라피 전후 사진
습진은 치료하기 어려운 만성 피부 질환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치료 옵션이 있으며 광선요법은 그 중 하나일 뿐입니다. 습진에 대한 광선요법을 고려하고 있다면, 그것이 귀하에게 적합한 치료법인지 알아보기 위해 담당 의사와 반드시 상담하십시오.

Solawave로 피부를 변화시킬 준비가 되셨나요?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솔라웨이브로 피부를 바꿔보세요

관련 기사

습진에 대한 적색광 치료

적색 광선 요법이 습진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4년 1월 7일
블루라이트테라피 전후

습진, 설명

안드레스 히메네즈 | 2022년 8월 20일